[news -1]
李準基在香港人氣如日中天
轉載:20090116 udn.com(文)
李準基的海外粉絲的熱情也可謂勢不可擋。據悉,每當李準基演戲時,他的粉絲都會細緻周到地關照他,甚至連劇組的零食都準備好。這種熱情不僅出現在國內粉絲身上,這一次華人粉絲的熱情也毫不遜色。
李準基在中國官方中央電視臺最近進行的330萬人參與的“2008年中國最受歡迎的男明星”問卷調查中,在海外明星一項名列榜首,顯示了在華人圈內不可一世的人氣。而且,香港粉絲還為此親自上街為其宣傳。
最近,李準基擔綱主演的電視連續劇《一枝梅》被決定在香港播出後,自詡為“一枝梅迷”的李準基的粉絲紛紛走上香港的繁華街頭宣傳該劇,把親手制做的李準基的海報和有關該劇的宣傳物分發給市民。儘管當地氣溫變涼,但街上到處都是手舉親手制做的李準基的照片和海報熱情宣傳的粉絲,引得路過市民駐足觀看,成了一道特殊的風景線。
李準基開心地說:“香港粉絲肯為了我親自出馬,這份厚愛真是讓受寵若驚也充滿感激。希望大家喜歡這部即將在香港播出的《一枝梅》。”

[news -2]
이준기, 공백기 없는 배우 "받은 사랑에 행복했다"(인터뷰①)
李準基,沒有空白期的演員"得到愛是幸福的"(專訪①)
轉載:20090116 gwangnam.co.kr(文/簡)
화제 드라마 ‘일지매’의 히어로 이준기가 기축년 새해를 맞아 자신의 근황을 밝히고, 지난 한 해의 성과를 스스로 점검했다.
그는 최근 아시아경제신문과 만나 연말연시를 어떻게 보냈는지, 차기작은 어떻게 고르고 준비 중인지, 배우로서 어떤 소신을 갖고 있는지 등에 대해 소상히 밝혔다.
-드라마 ‘일지매’ 종영 이후 어떻게 지내고 있나?
▲국내외 활동을 병행하기도 했고, 좋은 작품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 뵙고 싶어 차기작을 결정했어요. ‘일지매’를 통해 작품의 질적으로나 연기적으로도 많은 부분에 욕심을 가지게 돼 차기작 선정에는 어느 때보다 신중을 기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러브콜이 있었고, 결국 ‘보이지 않는 전쟁’을 선택했다. 이유는 뭔가?
▲단순히 제가 재미있고 하고 싶은 것만으로 결정하기보다 차기작은 좀 더 많은 의견을 수용하면서 무엇을 새롭게 보여드리고 만들어가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번 작품은 기획 단계서부터 함께 고민한 것이어서 의미가 더 큰 것 같아요. 이미 캐릭터 만들기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고, 나온 대본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좋은 일, 특히 연기 생활과 관련한 성과가 꽤 있었다. 영화와 드라마 부문에서 각각 어떤 성과가 있었고, 그에 대한 소감은?
▲매년 새로운 해를 맞이하면 배우로서 몇 가지 결의를 다져요. 지난해는 역시 연기적으로도 새로운 모습들을 많이 보여드리는 것이 목표였고, 20대에 가진 패기와 열정으로 시대의 영웅을 그려내 보고 싶었죠. 매우 힘든 작업이 될 것이라 알고 있었지만 죽기 살기로 덤벼봤더니 좋은 성과로 돌아와 배우로서 매우 기뻐요. 덕분에 CF나 대외적인 활동도 잘 할 수 있었으니까요.(웃음) 올해는 더 성실히 작품에 임해서 더 좋은 성과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한류스타로서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던 해였던 것 같다. 과거에 비해 더욱 위상이 높아졌고, 견고해졌다고 볼 수 있다. 열심히 달려온 소감은?
▲매년 많은 곳의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 기쁘고 행복하죠. 해외의 일은 개인적으로도 매우 욕심이 나는 부분입니다. 더욱더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고 수많은 팬들의 힘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특히 올해는 기존의 배우로서의 영역보다는 좀 더 확장시켜서 일을 해보겠다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왔다. 스타가 된 뒤에도 특별히 공백기를 가진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어찌 보면 여느 스타들에 비해 활동량이 많고 좀 더 적극적이고 활발한 편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도 있는데 배우라는 틀을 확실히 잡고 시작하고 싶어서 더 안 하는 게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위에서는 공백이 없는 배우로 이미 알려져 있더군요.(웃음) 아직 어린 나이이고 배우고 정진해야 할 부분이 너무나 많아요.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더라도 쉽게 보지 않게 되고, 빨리 현장의 호흡을 느끼고 싶어 하는 편이죠. 쉬는 기간이 오래 되면 저도 모르게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거든요.
-스타로서, 배우로서 일하는 마음가짐이 다른가? 어떤 소신을 갖고 연기 활동을 벌이는 편인가?
▲배우로서 관객들과 끊임없이 만나고 소통해야 하는 것을 의무이고 책임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대중의 사랑으로 살아가는 직업을 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만의 이익만 생각하면서 여유를 부리기에는 아직 저는 여유가 없는 것 같아요. 일을 해야 사는 것 같고 일을 하면 새로운 것을 많이 느끼고 볼 수 있어서 매번 욕심을 부리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요.
-
話題電視劇'一枝梅'中的英雄李準基,在迎接己丑年的新年到來表明了自己的近況,對去年一整年的成果做了一番自我檢討。
近日他與亞洲經濟新聞面對面,年節期間是如何度過的呢?下回作品是怎麼選擇又如何做準備?身為演員所擁有的信念又是什麼?將詳細解答。
-電視劇'一枝梅'播完之後的日子如何?
▲國內外活動並行的行程,希望好作品讓很多的人們看見,決定了下回的作品。透過'一枝梅'對於作品的品質還有演技也好很多的部分都有奢求,期望對下回作品選擇要更能慎重。
-這期間有很多電視劇及電影希望你演出,結果選擇了'看不見的戰爭'。理由是什麼呢?
▲比起單純的只是以我有興趣想演去決定,次回作品想能再多聽取些意見,對於必須呈現什麼新的角色實在很煩惱。這次作品從企劃階段就一同苦惱也似乎更有意義。已經在為投入角色之故真正的進入了準備,認真的在看已出來的劇本。
-去年不錯,尤其演藝生活和相關的成果都是。電影與電視劇方面都各有成果,對此的感想是?
▲在每年若是要迎接新的日子,會以演員訂定決意飾演的幾個類型。像去年也是在演技上以呈現許多新模樣為目標,想試著以20歲年紀擁有的魄力和熱誠去飾演時代的英雄。很清楚會是個很吃力的工作,不過就是試著死命的向前衝,能有好的成果回報,身為演員實在是很高興。拜各方所賜,不論是CF還是對外的活動都能做的很好。(笑)今年會更積極的投入作品,以獲得更好的成績竭盡自己所能。
-尤其在去年似乎成了更能確立身為韓流明星的位置。看來也比過去位置更高,也更堅固了。一路用心奔走的感想?
▲每年受到很多地方影迷的喜愛很高興也很幸福。海外事業也是我個人相當私心的部分。因為可以與再多的觀眾們見面,感受數多影迷的力量。特別今年似乎能以現有的演員領域還要再更被擴大,考慮具體計劃的一年。
-不斷積極為作品活動,成了明星之後好像也沒有有特別的空白期。怎麼想都比一般的明星活動量還多,也算是很積極活潑的人。
▲很多的事都能做的關係,以一個想開始確實掌握雛型的演員來說,沒做的算多了。不過知道周遭也有沒有空白的演員。(笑)何況年輕演員得更進步的地方實在太多。在家連電影還是電視劇變得不容易看下去,想早點感受現場的呼吸的人。因為要是休息的時間過久的話,連自己都會莫明的覺得無法忍受的地步。
-身為明星,身為演員工作的心態不一樣嗎?是個抱持著什麼信念從事演藝活動的人呢?
▲我覺得身為演員的義務就是有著必須不停的和觀眾們溝通的責任。儘管是選擇以數多大眾的愛為生的職業,不能一邊只想著我個人的利益一方面輕鬆以對,何況我似乎沒什麼空閒。好像活著就該工作,工作的話可以感受到很多新的東西,所以似乎每次變得貪求。往後也會是如此吧。

[news -3]
이준기 "올해 계획은 영역 확대, 더 바빠질 거예요"(인터뷰②)
李準基"今年計畫擴大領域,會更忙碌吧"(專訪②)
轉載:20090116 gwangnam.co.kr(文/簡)
드라마 ‘일지매’로 지난 해 배우로서 큰 성과를 얻은 이준기가 기축년 새해를 맞아 향후 활동 계획과 포부에 대해 밝혔다.
그는 최근 아시아경제신문과 만나 군입대 계획을 비롯해 해외 활동 계획, 스타 선행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솔직하게 드러냈다.
-올해 안에 군대에 갈 계획이라고 선언한 바 있다. 그동안 군대에 대한 고민이 많았나? 여느 연예인에 비해 일찍 가는 편인데 이유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입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하겠죠. 저도 매년 고민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어차피 가야할 곳이고 국민의 의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정한 시기를 정해서 건강히 다녀오고 싶습니다.
군대라는 게 인생의 긴 시간 중에 일부분일 뿐이기 때문에 큰 고민은 아니에요. 하지만 가족들과 팬들을 떠나 있어야 한다는 건 인간적으로 매우 아쉽긴 하네요.
군대가 마냥 힘들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지금의 환경을 떠나서 다양한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2년간을 생활한다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접하지 못하는 지금의 환경보다 훨씬 많은 부분 관찰하고 고민할 시간도 될 것으로 보여요. 아무래도 직업이 배우이다 보니 이런 문제도 ‘어떻게 하면 연기생활에 도움이 될까’로만 생각하게 되네요.
-작품 연기 외에도 다양한 재능을 가졌다는 주위의 평이 많다. 실제로 특기 삼아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으며, 앞으로 연마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연기를 비롯해 다른 활동을 덧붙인다면 진정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외국 배우들은 연기만 하질 않아요. 수많은 곳을 다녀봤지만 우리나라는 안타깝게도 상업적 배우들의 활동이 한계가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끼와 재능은 언제, 얼마만큼 발휘할 수 있는지도 중요하죠. 그 시기가 지나면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것이니까요. 지금의 재능들을 갈고 닦아서 여러 가지 공연활동도 꿈꿔보고 있어요. 솔직히 올해는 무대 위의 뜨거운 열기도 욕심이 나요.
-요즘 가장 비중 있게 고민하는 것은? 군입대를 기점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될 텐데 앞으로 배우로서 자연인으로서 어떤 계획과 목표를 갖고 있나?
▲일단은 차기작이 결정됐으니 조만간 현장에 나갈 것이고, 곧 시청자들을 뵙게 되겠죠. 무엇보다 올해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부분의 활동을 구상중이에요. 아무래도 여러 가지를 생각해야 하다 보니 부딪히는 문제들도 산더미 같고 준비해야할 부분들도 많네요.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지난해보다 올해 더 바쁘게 지낼 생각이란 거죠. 이제까지 틀에 박힌 생각은 좀 버리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타 선행의 사례들이 예전에 비해 상당히 많고,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져 사회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선행과 봉사가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사회적으로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스타의 선행 활동은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본인의 소견은?
▲스타, 혹은 배우라는 인생을 살면서 대중의 사랑으로 꽤 여유로워졌습니다. 큰 사랑을 받고 그 사랑 때문에 얻은 많은 것들은 사랑의 손길이 닿지 않는 다른 이들에게 전파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죠. 세상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일 줄 알고, 다른 사람과의 소통도 항상 열어놔야 한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배우들의 선행은 사회적으로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적극적인 선행을 통해 더욱 많은 손길들을 이끌어내야겠죠.
이준기는 올 상반기 방송 예정인 드라마 ‘보이지 않는 전쟁’(가제)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타고난 천재성을 바탕으로 오로지 성공만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살다가 선량한 약자를 위해 살겠다는 의지를 품고 세상의 악과 맞서 싸우는 냉철하고 의로운 허슬로로 변신한다.
전작 ‘일지매’가 조선시대 히어로를 다룬 사극이라면 ‘보이지 않는 전쟁’은 현대판 영웅담을 그린 현대극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去年在'一枝梅'裡以演員身份獲得好成績的李準基,在迎接己丑年新年闡明了今後的活動計畫和抱負。
在近日與亞洲經濟新聞見面的他,坦率的表露了包含入伍的計畫、海外活動的計畫及關於明星慈善活動自己的見解。
-公開表示了會在今年內入伍。那段時間對當兵很困擾?比一般的藝人還要早入伍的理由是?
▲只要是大韓民國的男性,不管是誰對當兵都是困擾。每年我也煩惱這部分,不過覺得總歸都是國民的義務必須得去,所以決定合適的時期希望變得更健壯的回來。
當兵不過是長久人生當中的一部分,困擾並不是那麼大。只不過得離開家人們和影迷在人性上非常的捨不得吶。
比起過分去想著當兵,若離開現在的環境碰見多樣的人們來說,2年時間生活無法與各種的人們接觸,似乎還比現在的環境能有更多觀察和煩惱的時間。再怎麼說職業是演員,這樣的問題也只是變成去思考'怎麼做才能對演藝生活有助益?'。
-周遭很多說除作品演技外也擁有多項的才能。事實上最拿手的是什麼呢?還有想要再繼續鑽研的是什麼?包括演技,連帶其它的活動,真正想做事情是什麼?
▲大部分的外國演員們不單只有演技而已。雖然試著往來很多地方,在我國也可惜,遺憾商業的演員們的活動限制似乎頗多。本事和才華何時、能發揮多少也是重要的。所以也無法希望那個時期能過去。也夢想把現在的才能好好磨練做種種的公演活動。老實講也奢望今年能在舞台熱烈的演出。
-相較下近來最困惑的是什麼?以入伍為基點,就像是遇到人生的轉折,之後以演員也好,以一個平凡人也好,有什麼樣的計劃和目標嗎?
▲一旦決定了下回作品自然是儘快去到現場,就能立即和觀眾們見面。怎樣也比不上在今年不論是國內外都構想中的各種活動。總之必須要思考的種種,遇到的問題也像山似的多,得去準備的部分不少。的確就像所說的那樣,今年將會比去年過的更忙碌。至今為止成型想法稍微抛開,像追求新的一年一樣全力以赴。
-明星慈善活動的事例比起以往來的多很多,知道也引起社會的很多迴響。善行和愛心活動對自己的意義何在?對社會帶來什麼樣影響?藝人的慈善活動為何必須去建立,個人的看法?
▲由於是以明星,或是演員為人生生活,因為大眾的愛而有的寬裕。得到大愛,也因為這份愛而得到很多的東西傳遞給得不到愛的援助的人們也是重要的。世間中微小的聲音也可以聽的見,我想與他人的溝通也該總是打開。沒什麼比得上演員們的善行對社會的影響力還大,所以透過積極的做善事能更引起更多的援助。
李準基預定今年上半年計畫播出的電視劇'看不見的戰爭(暫名)'回歸。與生俱來的天賦卻為成功不擇手段,往後則為了善良的弱者決心與世間的惡勢力對抗而活,化身冷靜透徹的正義使者。
若說前作'一枝梅'是朝鮮時代的英雄,'看不見的戰爭'則成了描述現代版英雄故事的現代劇而備受關注。
留言列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