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일지매]-李準基-電視劇"일지매"(一枝梅)-導演 YongPD 個人部落格 資料文字節錄


轉載:20080703
오랜만입니다./好久不見了.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일지매도 4주 후면 막을 내립니다. 많은 분들이 여전히 [일지매]를 사랑해 주셔서 고마울 뿐입니다. 지난 일 주일 간 저희 스탭은 지옥과 같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대규모 몹신과 밤 장면이 몰려있는 한 주였는데 장마와 짧은 여름날이 [일지매] 제작진을 무척 괴롭혔습니다. 그래서 아마 영상의 톤이 불일치하는 부분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양해바랍니다.

몇가지에 변명이랄까 항변을 해봅니다.

오늘 한 뉴스에 작가의 쪽 대본으로 제작이 생방송 체제라는 뉴스가 올라왔습니다. 이는 사실과 맞지 않습니다. 일지매 작가 최 란 선생은 대본 약속 하나는 철두철미하게 지킵니다. 스탭들에게 전달이 늦게되는 것은 제가 촬영에 매여있는 관계로 작가 선생과 대본에 대한 논의가 늦어졌기 때문입니다. 촬영이 당주 촬영 체제로 간 것은 쟝르 자체가 제작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드라마고, 그로인해 자연스레 종방에 가까와지며 시간이 몰리게 된 것입니다. 저희는 제가 작가에게 요구한 추가 대본 이외에는 지금까지 쪽대본으로 촬영한 적이 없습니다. 매회 인쇄한 책 대본을 들고 촬영합니다.

일지매가 세태 풍자를 한 것으로 여기시는데...
이런 해석이 저희에게 득이되는지 실이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궁궐 격쟁이나 청 사신관 앞 봉기는 기획 단계부터 예정되어 있던 것이었습니다. 작년 여름에 나온 일지매 기획안을 검토하신 분들은 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로서는 드라마와 현실이 비슷해진게 씁슬합니다.

연장방송에 대해서 말씀드린다면...
SBS는 더이상 일지매의 연장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일지매]가 상당히 제작비 투여가 많은 고비용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지난 해부터 촬영을 강행해 소진된 제작진의 체력도 문제가 있습니다. 용두사미처럼 끌기보다는 장렬하게 20부로 마감하렵니다.

끝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일지매 사랑해 주세요.

-
 自七月開始了的.然而一枝梅將在四週後落幕. 只是想感謝,許多大家不變地對[一枝梅]的關愛. 過去的日週間,我們的工作人員像在地獄似的過一週. 不只是追拍大規模人數眾多的戲及夜戲,梅雨及夏季白日較短都厲害地折磨著[一枝梅] 製作群.因此,有數多部分片段不一致也有很多.請務必諒解.

對幾件事試著做個解釋及抗辯.

今日一新聞因作家之故而採取直播制製作的新聞出現.這則並非事實.一枝梅作家崔蘭老師始終遵守對劇本的約定.晚於傳達給工作員人們是由於我綁住了拍攝的關係而有了對作家老師及劇本的輿論.攝影為當週拍攝制且是需要相當多製作時間的電視劇,這自然是成了靠近播出與時間賽跑的原因.我們除了我對作家要求追加的劇本外,沒有以劇本拍攝過.每次是拿著印刷後的版本拍攝的.

雖想讓一枝梅能嘲諷世事...
在皇宮擊鼓鳴冤及使臣官邸前武裝起義是自規劃階段便已被預定的.參與去年夏天研討一枝梅規劃案的各位應該就能確認.恰好所製作的電視劇與現實近似.


至於延長播出的事...
據知SBS對一枝梅並無延長計畫.而[一枝梅]是製作成本頗多的高費用電視劇.且自去年起就強行拍攝,耗盡製作群的體力也是問題.龍頭蛇尾般將以20集壯烈地結束.

會用心地直到最後.請關愛一枝梅到最後結束.

轉載:20080528
이준기 스탭놀이/李準基 staff paly











촬영장을 놀이터로 만든 이준기의 만행을 공개합니다. 같이 놀아난 스탭들은 뭡니까?

公開李準基將拍攝場當作遊樂場的惡行.一起胡作非為的工作人員們在做什麼呢?

轉載:20080523
1,2부 지적 고맙습니다./1,2部指教感謝.

PD는 작품으로 말해야 한다는데 이렇게 블로그란 매체가 있으니 자꾸 입을 열게 되어 부끄럽습니다. 1,2회를 방송한 [일지매]를 재밌게 본 분도 계시지만 곳곳의 미숙한 부분을 지적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주요한 지적들은 CG에 관한 것, 편집에 관한 부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입 터진 김에 변명을 해본다면...

CG가 어색한 부분이 발견되었죠. 대표적으로 '투명 망토'를 들 수 있고 그 외에도 지적하신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근데 저는 오히려 '시청자들이 이것 밖에 발견 못하시다니 참 다행스럽다'란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일지매의 1,2회는 전체 씬의 80%가량이 CG 작업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보통 드라마들이 120분 기준 3분 정도의 양이 CG의 결과라면 [일지매]는 8분 분량의 CG작업이 있었습니다. 한 옥이 두 채 이상 겹쳐 보였다면 모두 CG였습니다. 저는 빈 공간을 찍고 디지털 액터가 자리를 메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이번에 우리나라 전원에 전봇대가 많다는 것을 새삼 알았는데 곳곳의 현대물이나 와이어를 감쪽같이 지워 없앴습니다.

'투명 망토'의 경우 '일지매라면 주위의 환경에 카멜레온처럼 동화되어 사라지는 기술이 있지 않을까'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는데 결과가 매끄럽지 않았습니다. CG 시사를 한 후 그 샷을 삭제할까 고민도 했지만 짧게 넣었습니다. 어른의 눈에 어색하게 보이지만 '해리 포터'를 좋아하는 유소년들에게는 재밌는 눈요기가 되지 않을까하는 계산도 있었지요. 죄송합니다.

여러분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일지매] CG팀은 최소의 시간에 최소의 비용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예산을 끌어 모으지 못한 PD로서 이점은 제가 CG팀에게 상당히 고마워하는 부분입니다. 3회의 얼음 장면도 여러분께 욕먹을 각오를 하고 있습니다. 배우와 스탭의 안전을 위해 리얼리티를 희생했습니다. 많이 꾸짖어 주십시오.

15년 이상을 편집이라는 과정을 통해 드라마를 만들어 온 저로서도 무엇이 잘 된 편집이라고 함부로 단언할 수 없는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천의무봉'이라는 말이 있지만 시청자의 눈에 거슬리지 않는 것이 좋은 편집이라는 게 당연한 정답일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그런 무난한 편집을 별로 좋아하질 않습니다. 일부러 시선방향을 부딪히게 튀는 연출도 하고 조금씩 시청자들을 놀라게 하는 못된 버릇도 있습니다. 감정의 연결이 좋으면 동작이 튀더라도 샷을 연결시키자는 게 저의 주장입니다.

1,2부의 경우 10분 이상의 씬들을 삭제하면서 내용에 속도감을 붙였고 엔딩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원래 대본 상 연결돼 있는 씬을 없애고 계획에 없는 장면들을 이었기에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는 것도 당연합니다. 여러분의 비판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야기에 속도감을 붙이고 연출의 실수를 교정한 고임표 기사의 공로에 크게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께서 자연스레 드라마에 몰입한 시간이 있다면 그것은 고임표형의 공입니다. 저는 제 연출보다 훌륭한 결과가 나와 만족스러웠습니다만 편집자가 어쩌지 못하는 연출의 잘못도 있습니다. 시청자들께서 좀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래서 드라마 연출이 힘드나 봅니다. 더 배워야겠습니다.

오디오의 경우 강풍기나 눈 장면의 경우 사우 더빙에 의존했습니다. 한다고 했습니다만 동시녹음이 아니기에 몇 부분 입과 소리가 맞지 않았습니다. 꽃가루 날리고 눈이 내리는 부분은 다 사후에 녹음했습니다. 소리 안나는 강풍기와 강설기가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적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TV 연출은 '차선의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을 합니다. 저의 그러한 선택이 수준 높은 시청자의 안목에는 턱 없이 모자를 것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한 스탭들을 꾸짖기에는 그들의 열정이 저는 고맙습니다. 언제가 우리의 드라마도 미일 드라마나 영화의 수준까지 갈 것입니다. 그날까지 여러분의 채찍을 달게 맞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轉載:20080521
일지매 장가보냅니다.

오늘 드디어 첫방송을 합니다.

연출자로서 첫 회가 방송될 때면 다 키운 딸을 시집보내는 기분입니다. 일지매가 남자인 만큼 이번 경우에는 장가보내는 것이 되겠지요.

부족한 것도 많고 아쉬움도 많습니다. 세상에 내놓기 전 뱃 속에 있을 때 좀더 공을 들였어야 한다는 뒤늦은 후회도 해봅니다. 아무쪼록 시청자 여러분께서 사위 하나 들인다는 심정으로 못난 부분은 눈 감아주시고 잘난 부분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방송 기간도 좋은 드라마를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一枝梅 結婚託付.

終於在今天要做初次的播出.

身為導演,在首播之時,就好似呵護養育的女兒嫁人的心情.這次則是以男方的立場在結婚時將一枝梅給託付出去.

不足的部分也多,遺憾也很多. 呈現給世間這當中也稍微能接受,但後悔也過晚. 希望懇請觀眾大家以女婿心情,不好的部分就閉上眼睛,看著極佳的部分.後續播出期間也會竭盡所呈獻出好的電視劇.

轉載:20080510
아역은 신이 주신 선물/童星是神賜的禮物

많은 드라마가 이야기를 주인공의 어린 시절부터  풀어나갑니다. 어린 시절이 소개되면 '걔는 어릴적 부터 그랬다', 또는 '걔는 어릴 적부터 싹수가 보였다'는 식으로 캐릭터를 시청자에게 쉽게 이해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인공들의 관계를 어릴 적부터 엮어두면 성인이 된 후에도 세월이 주는 의미가 실려 운명적인 개연성을 지닐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극 초반에 배우들의 스케줄이 전작(前作)과 물려 해결이 잘 되지 않을 때 아역의 등장은 제작의 애로점을 해소해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드라마가 아역으로 출발합니다.

보통 일곱살 이상의 어린 배우들이 어느 정도 대사를 지닌 역을 해냅니다. 그런데 아역 배우들은 신이 내린 선물입니다. 일곱살에서 열다섯살 정도의 어린 배우들이 연출의 지도로 연기가 좋아지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연출은 극히 기본적인 지문과 대사의 해석을 내려줍니다. 그럼 그 어린 배우들이 혼자서(사실은 부모님의 도움을 많이 받겠죠) 그 대사를  외우고 지문을 실현합니다. 현장에서 연출이 다그치고 달랜다고 연기가 좋아지지 않습니다. 아역 배우들은 대부분 타고난 감성으로 성인 뺨치는 호소력으로 배역을 소화합니다. 물론 걔중에는 연기가 조금 미진하지만 어른들의 마음을 흔들고 '귀여워'를 연발할 수 있는 외모로 시청자의 마음을 여는 외모형 배우도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연기를 지도하기는 쉽지 않지만 연기를 잘하는 어린이를 고르는 요령이 있습니다.

우선 잘 놀고 쾌활한 아이인지 살펴봅니다. 촬영하는 과정에 워낙 여러 사람들이 관계하기에 낯을 가리는 아이는 연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음 언어 능력이 뛰어난지 살펴 봅니다. 대사를 이해하고  연기하는 행위는 역시 언어 구사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호감을 지닌 외모를 지녔는가 입니다. 모든 아이들이 다 소중하지만, 모두가 다 매력있는 외모를 가진 것은 아닙니다. 어른이 호감을 느끼면 '귀엽다', '잘 생겼다'라는 말을 아이는 자주 듣게 되고 그런 칭찬과 격려가 아이들이 연기를 잘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앞에 말한 것처럼 아이의 외모에 연기의 미비한 부분이 가려지기도 하는 부분도 당연히 상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가 촬영을 재밌는 놀이로 생각하여야 합니다. 제가 만난 모든 아역 배우들은 감독의 꾸지람에도 불구하고 '촬영장이 재밌다'라고 하나 같이 대답했습니다. 재밌으니 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지매도 이렇게 신이 주신 선물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린 겸이 역을 맡아 5개월여를 수고한 진구, 수막 역의 영학이, 봉순역의 다빈이 은채역의 유정이, 시후역을 맡은 다윗 등 많은 어린이들이 그간 고생을 했습니다. 극의 성패를 좌우하는 1,2회인 만큼 연출과 스탭의 의욕이 대단했는데 그 사이 이 아이들의 마음을 다치게 하진 않았는지 걱정입니다. 이 아이들이 모두 훌륭하게 자라고 저와 함께한 추억이 아름다운 기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후 역의 다윗 마지막 촬영 후]
[飾演時厚的다윗 最後拍攝後]

轉載:20080510
방송일시가 일주일 당겨졌습니다./放送時間再一週.

5월 21일 수요일이랍니다.

원래 8월인줄 알고 준비하던 것이 [대물] 준비가 주춤해 5월로 당겨져 28일이었는데
일주일 앞당겨져 21일입니다.

일지매 제작 때문에 2주 연장한다고 사방에 인터뷰하신 김은숙 선생...
나중에 술 한잔 사시옷!!

轉載:20080417

준기씨 생일 축하해요!

촬영장에서 내게 선물 뭐 사줄거냐고 물어서 한참 고민했는데...
그래서 다음의 세가지 선물을 줄께요. 일지매를 촬영하다 필요한 일이 생기면 이 주머니들을 던지세요.

첫째, 파란 주머니!

파란 주머니는 준기씨가 너무 힘들고 아파서 하루 쉬고 싶을 때 던져요. 방송이 정 급하지 않다면 스케줄 조율해서 하루 쉬게 해줄께요.

둘째, 빨간 주머니!

어느 씬을 촬영하고 내가 OK했는데 준기씨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빨간 주머니를 던져요. 그럼 온 스탭들의 눈총에도 불구하고 재촬영할께요.

셋째, 초록 주머니!
일지매 제작 도중 너무 술 고픈 날이 있으면 초록 주머니를 던져요. 내가 아무리 피곤해도 그 날은 준기씨 술 한번 받아주지요.

처음 만났을 때 나눈 이야기 처럼..
우리 시청률과 관계 없이 부끄럽지 않은 작품 만들어요.
자식들에게도 보여줄 수 있는....

건강하고.. 영원히 착하고 성실한 지금의 준기 모습이 변하지 않기를...

용PD


 準基先生 生日快樂!

 在拍攝場的我,對被問到要買什麼禮物而相當煩惱著...
 所以,給了下方三個錦囊當作是禮物。若在拍攝一枝梅需要的話,就請用掉這些錦囊。

 第一,藍色錦囊!
 藍錦囊是準基先生要是身體太過不舒服,想休息一天時用。播出中若真的急需,是可以調整一天休息的喲。

 第二,紅色錦囊!
 任何拍攝場景,我要是OK,但準基先生不滿意的話,用紅錦囊。無論是工作人員再怎麼怒目相向也要再拍一次。

 第三,綠色錦囊!
 一枝梅製作當中,實在想喝一杯的日子可以用。我再怎麼累,也要在這天與準基先生喝杯酒。

 就像第一次見面時所說的..
 我們要做出與收視率無關,無愧與心的作品.
 做到讓孩子們也能看得到....

 健康的.. 不變的永遠和善,認真,一如現在的準基般...

용PD


轉載:20080413
김창완형과의 대화/
與金昌輓兄的對話

PD라는 직업이 좋은 점은 멋진 사람들을 업무를 빙자해 만나는 것이겠죠. 저는 산울림 음악의 광팬은 아닙니다만 그의 음악이 시대 보다 묘하게 앞서나간 세련미가 있었고, 그 나름의 색깔로 '산울림' 음악은 고유한 쟝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음악에는 순수하고 착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아마 김창완이란 사람의 인간미에서 나오는 모양입니다.

어느 해 우연히 선배의 옆자리에서 창완형과 대화를 나눠보고 살짝 반했더랍니다. 한국판 '어린 왕자'의 중년 버전이 있다면 김창완형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그는 아직도 순수합니다. 라디오에서 나오는 그 분위기 그대로 나긋나긋하게 말하는 멋진 창완형과 아직까지 술 한잔 안 마신게 신기할 정도이죠. 제가 무심한 놈입니다. 야외 촬영장에서 김창완형과 나눈 대화입니다.

김창완 : 감독님, 내 역할에 대해서 뭐라고 설명해야돼?
용PD: 형이 한 나쁜 짓 때문에 이 드라마가 시작되었으니 '악의 축' 아닐까요?

김창완: 음, 근데 우리 드라마 퓨젼이야?
용PD: 퓨젼이라는 의미가 워낙 광범위하게 쓰여서 좀 혼란스러운데요. 퓨젼이라는 의미가 사극의 탈을 쓰고 현대인들이 하는 짓들을 그렸다는 의미라면 저는 [일지매]는 퓨젼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근데 왜 그런 질문을...

김창완: 응, 너무 퓨젼으로 그릴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드라구. 그래서 감독은 정극처럼 그릴 작정인가봐라고 전해줬어.
용PD: 예. [일지매]는 조선의 한 시기에 작가의 상상력을 보탠 드라마여요. 예를 들어 [롬 ROME]이란 드라마는 시이저의 왕정에 반대한 브루터스의 반혁명 시도란 역사에 근거하지만, 그 이면에 시이저에게 버림 받은 부르터스 엄마의 부추김을 넣어 드라마적인 재미를 살렸잖아요. 우리도 그런 역사의 빈구석을 작가의 상상력으로 메우는 작업을 하려고 해요. [롬]은 퓨젼이란 소리를 안하던데...

김창완: 역사에 작가의 상상력을 보탰다...
용PD: 뭐랄까, 미술이나 음악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고 있으니 그런 면에서는 퓨젼이죠. 우리 드라마 외국에서도 볼 지 모르니 좀 세련되게 보이고 싶고,그런 의미에서 음악도 일부러 국악기는 자제하고 녹음하자고 의견을 냈죠. 글로벌 스탠다드에 접근한다고 말하면 좀 쑥스럽지만...

김창완: 근데 방송이 언제야? 자꾸 왔다갔다해서 누가 물어보면 대답하는데 박력이 없잖아.
용PD: 5월 28일 수요일부터예요. [온 에어] 후속으로... 인제 박력있게 대답하세요.

중년 어린왕자 김창완 형은 그날 새벽 3시까지 저와 충북 화양계곡에서 촬영을 하셨습니다. '창완형!'하고 부르면 마치 소년처럼 '옛'하고 대답하는 늙은 어린 왕자는 다음날 아침 변함 없이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에 졸린 듯한 목소리를 내보내셨습니다. 피곤하셔서 그런지 다른 날 보다 유독 음악이 많더군요. 창완형, 다음에 만날 때는 술한잔 하깁니다.

용PD: 5月 28日 週三開始. 接在[On Air]之後...

2008년 06월 Canon EOS 400D DIGITAL 카메라 크레인 탔어요 /坐上攝影升降機
2008년 05월 Canon EOS 400D DIGITAL 새침한 용pd /冷淡的 Yong導演
2008년 06월 Canon EOS 400D DIGITAL 열심히 일하니 흐뭇합니다 /認真地工作而開心著
2008년 06월 Canon EOS 400D DIGITAL 사진보다 세배나 많은 사람들이 일합니 / 比照片還要多三倍的人在工作
2008년 02월 FinePix S6000fd 용pd는 어디에 / Yong 導演在哪兒
2008년 02월 FinePix S6000fd 민기형 미안해 그리고 고마워/ 閔起亨 抱歉 還有 謝謝
2008년 02월 FinePix S6000fd
2008년 02월 FinePix S6000fd 제가 너무 좋아하고 믿는 카메라 감독 /我很喜歡且信任的掌鏡導演



↑2008년 03월 FinePix S6000fd 준기팬들 선물이에요 떡 잘먹었어요 /準基Fan所送的糕餅 承蒙款待

↑2008년 03월 FinePix S6000fd 제가 좋아하는 지윤이 준기 /我所喜歡的지윤이 準基
2008년 03월 Canon DIGITAL IXUS 75

轉載:20080327
[일지매] 제작진에게 집이 생겼습니다.

...

위의 도면에서 색이 들어가 있는 곳이 손을 댄 곳입니다.

우선 지난 시간 동안 썩거나 노후화 돼 안전 문제가 있는 세트를 철거 및 보수하였습니다.
주인공 일지매(용이)와 쇠돌(이문식), 단이(김성령)이 살고있는 초가를 도면 우측에 새로 지었습니다.
여주인공 은채(한효주)가 벌이는 여각 사업의 공간을 도면의 좌하단에 새로 만들었습니다. 고관대작들이 이용하는 북촌 기생집 거리와 건물을 신축했고, 여주인공 봉순(이영아)과 심덕(정재은), 공갈(안길강)의 주막을 만들었습니다. 흥견(김현성)의 공방과 그외 저자거리를 다시 세팅하고 투견장, 아주까리파의 영역도 새로 추가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스팔트 위해 흙을 깔아 토속적인 느낌을 냈는데 때문에 배수 문제가 있습니다. 아마 24일 방문하신 분들은 비 뒤에 질척거리는 땅 때문에 고생을 하셨을 것입니다.

그동안 많은 사극 오픈 세트장이 지자체와 방송사의 협조로 건설되었습니다. 걔중에는 재활용이 잘 되는 곳도 있고 그렇지 못한 곳도 있습니다만, 그러한 시설 모두가 오늘의 사극 제작 인프라가 되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태안의 장길산 세트장, 문경, 단양의 연개소문 세트장은 제작과 방송을 했던 SBS만 아니라 현재 KBS, MBC 각종 영화 제작진들도 사이좋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기존의 세트를 개보수해 재활용하여 금전적으로도 많이 절약을 하였고, 또 공사기간을 단축하는 혜택도 입었습니다.

저희 스탭들과 연기자는 집을 아껴쓴다는 의미로 세트장에 쓰레기와 담배 꽁초를 버리지 않는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버리다가 적발될 경우 스탭은 만원, 연기자는 오만원의 벌금을 받고 있습니다. 나중에 모아서 회식에 쓸 예정입니다. 혹시 관람하시는 분들께서도 세트장의 청결유지에 신경을 써주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집이 생겨서 기분이 좋습니다. 도와주신 분들의 성의에 보답하도록 [일지매] 열심히 만들겠습니다.


[一枝梅]劇組的家誕生了.


...
 上方圖片上的顏色是再手繪上去的.
 先動手將由於時間腐蝕及老舊掉的,有安全問題的佈景撤走及做了修補.
 主角一枝梅(龍伊)及쇠돌(李文植),단이(金成鈴)所住的草屋是新做的,在圖面右方.
...
總言之,家的誕生心情很好.報答各方幫忙的誠意,會用心地製作[一枝梅].

轉載:20080323
취향테스트

http://www.idsolution.co.kr/

요즘 유행하고 있는 취향테스트라는데
저도 한번 참여해봤습니다.

제 취향은 '고상하고 감수성 깊은 사모님 취향' 이랍니다.

여러분 '고상하고 감수성 깊은 사모님 취향'의 [일지매] 기대해주세요.
'감수성 깊은 사모님'들 어여어여 모이세요.

趣向測驗
http://www.idsolution.co.kr/
據說最近流行性向測驗,我也嘗試了一次.
我的興趣是'鐘意高尚,感受性深的貴夫人的趣向'.
各位,請期待'鐘意高尚,感受性深貴夫人趣向'的[一枝梅].
'感受性深的貴夫人'們,請快快聚集.

轉載:20080314
날씨가 도와주지 않습니다.

일지매 2회에는 얼음판 위에서 주인공 용이가 생사의 기로에 서는 장면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빙판 위에서 촬영한다는 것이 배우들에게 가혹하고 또 얼음이 스탭들의 무게를 못견디고 깨질까 일찌감치 CG를 이용해 촬영을 하려 예정했습니다. 그러나 이리 저리 일정을 조절하며 스케줄을 미룬 탓에 이제는 날씨가 따뜻해져 CG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老天不幫忙.
在第二集裡,有幕主角龍伊站在冰場,生死的分岐路.寒冷冬天的冰場上做拍攝,對演員們來說是件苛刻的事,...

轉載:20080202

ps: 설 연휴 지나 촬영에 다시 시작되어 연출이 여유를 부리고 있습니다.
ps: 經過新年連休又開始拍攝 對演出製作尚遊刃有餘.


轉載:20071230

첫촬영 다녀왔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지난 26일부터 3일간 [일지매] 첫 촬영을 다녀왔습니다.
밤씬 위주의 일정이라서 낮에는 자고 밤에만 촬영을 했는데 새벽녘은 대단한 추위가 몰려오더군요.

그 추위와 바람 속에서 준기씨와 무술 연기자들이 와이어에 매달리느라 고생했습니다.

따뜻한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랍니다.

 初拍攝回來了.
 耶誕節後自26日起3天時間 [一枝梅]做了最初拍攝回來.
 由於以夜戲為主的行程 白天睡覺 只在夜晚攝影 但在清晨極冷寒氣聚集吶.
 在這寒意及寒風中 懸吊鋼索的準基先生和武術演技者們 辛苦了.
 希望大家有個溫暖的年節假期.
arrow
arrow
    全站熱搜

    shadow0615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